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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교육 확립은 책임교육으로 부터 시작. 제45차

[공교육 확립은 책임교육으로부터 ᆢ제45차]안녕하십니까?공교육 확립은 책임교육이 이루어져야 확립됩니다. 2018학년도 국정감사에서 드러난 사립유치원 부정비리가 발생하여 많은 사람의 공분을 드러냈지만 이를 계기로 법령부터 정비하여 유아교육을 시스템에 의해서 운영될 수 있도록 국회, 교육부, 교육(지원)청, 학교, 유치원에서는 확실한 대책을 세워서 실천할 수 있어야 한다. 교육부를 중심으로 사립유치원 부정비리를 해결하기 위하여 많은 기관의 노력이 보이고 있습니다. 비리 유치원 강경 대응, 사립유치원 감사 논의, 회계시스템 ‘에듀파인’ 사립유치원 적용 방침, 시도교육청 감사관・부교육감 회의, 이달 말 사립유치원 종합 대책 마련, 사립유치원 비리 논란에 ‘국공립 취원율 40% 달성’ 등등 많은 얘기가 언론을 통하여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유아교육에 대한 법령을 정비하여 시스템에 의해 운영될 수 있도록 했는가? 유아교육 담당자의 전문성은 확보되었는가? 충분한 인적자원은 충원되고 있는가? 타부서와의 협조 체제는 되어 있었는가? 유아교육에 대하여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었는가? 대한민국의 유아교육을 어떻게 보고 있었는가? 등등을 살펴보고 서서히 확실하게 접근하여

공교육 확립은 책임교육으로 부터 시작. 제45차

[공교육 확립은 책임교육으로부터 ᆢ제45차] 안녕하십니까?공교육 확립은 책임교육이 이루어져야 확립됩니다. 2018학년도 국정감사에서 드러난 사립유치원 부정비리가 발생하여 많은 사람의 공분을 드러냈지만 이를 계기로 법령부터 정비하여 유아교육을 시스템에 의해서 운영될 수 있도록 국회, 교육부, 교육(지원)청, 학교, 유치원에서는 확실한 대책을 세워서 실천할 수 있어야 한다. 교육부를 중심으로 사립유치원 부정비리를 해결하기 위하여 많은 기관의 노력이 보이고 있습니다. 비리 유치원 강경 대응, 사립유치원 감사 논의, 회계시스템 ‘에듀파인’ 사립유치원 적용 방침, 시도교육청 감사관・부교육감 회의, 이달 말 사립유치원 종합 대책 마련, 사립유치원 비리 논란에 ‘국공립 취원율 40% 달성’ 등등 많은 얘기가 언론을 통하여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유아교육에 대한 법령을 정비하여 시스템에 의해 운영될 수 있도록 했는가? 유아교육 담당자의 전문성은 확보되었는가? 충분한 인적자원은 충원되고 있는가? 타부서와의 협조 체제는 되어 있었는가? 유아교육에 대하여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었는가? 대한민국의 유아교육을 어떻게 보고 있었는가? 등등을 살펴보고 서서히 확실하게 접근하

공교육 확립은 책임교육으로 부터 시작. 제44차

[공교육 확립은 책임교육으로부터 ᆢ제44차]안녕하십니까? 공교육 확립은 책임교육이 이루어져야 확립됩니다. 현재 대한민국 교육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2018년도 국정감사에서 드러난 사항을 바탕으로 국민들이 교육을 믿을 수 있도록 교육부, 교육(지원)청, 학교, 사립유치원에서는 국민들이 신뢰하고 법을 지키는 풍토로 교육을 바로 세워야 합니다. 최근 사립유치원 감사 결과 부정비리가 드러난 유치원을 실명 공개한 결과 유치원 원비로 상상을 초월하는 일에 예산을 활용했으며 또한 원장과 이사장이 사비로 원비를 유용한 것으로 드러나 "그동안 정부는 뭘 했느냐", "왜 국공립 유치원을 설립해 주지 않느냐“ 등등 학부모님들의 분노가 증폭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전국 사립유치원 4,220곳에 예산을 연간 2조원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립유치원 한 곳당 연평균 4억 7,000만원이라고 합니다. 거기에 또 사립유치원은 이 지원금과 별도로 학부모들에게 17만7,000원~20만원씩 원비를 받아 운영합니다. 하지만 사립유치원이 이 예산을 어디에 어떻게 썼는지 학부모들이 알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사립유치원은 예산이 들고 나는 과정을 기록하는 '공식 회계시스템'이

공교육 확립은 책임교육으로 부터 시작. 제43차

[공교육 확립은 책임교육으로부터ᆢ 제43차]안녕하십니까?공교육 확립은 책임교육이 이루어져야 확립됩니다. 교육부・교육(지원)청에서는 지금까지의 시행해 온 교장공모제에 대한 중간평가를 하고 교장공모제가 의도한 방향으로 추진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공모교장의 평가에 대하여 얘기하겠습니다. 근거는 공모교장 등 임용업무처리 요령에 의하여 교장에 대한 학교경영실적 평가로 교장의 학교경영에 대한 책무성 확보를 위해 2년 주기의 정기적인 평가제를 도입하였고, 평가주체는 1차 심사는 해당학교이며, 2차 심사는 교육청이며, 평가방법은 학교경영계획서상의 계획 이행여부 평가 등이다. 평가의 목적은 학교운영의 책무성 강화, 학교교육의 질 향상, 능력중심 교장 임용 풍토조성, 피드백(자기성찰)・컨설팅을 통한 학교경영 개선, 단위학교의 자율평가 능력 육성, 평가결과를 인사 및 전보에 활용하는 것이다. 영역은 직무수행, 경영실적, 교육성과, 만족도 등 4개 영역이다. 결과처리는 매우 우수는 100점~90점 이상, 우수는 90점 미만~80점 이상, 보통은 80점 미만~70점 이상, 노력요함은 70점 미만이다. 평가내용은 공모 당시 학교경영 계획 이행 및 자기성찰 내용, 실제 학교 경영과정

공교육 확립은 책임교육으로 부터 시작. 제41차

[공교육 확립은 책임교육으로부터ᆢ제 41차]안녕하십니까?공교육 확립은 책임교육이 이루어져야 확립됩니다. 교육부・교육(지원)청에서는 지금까지의 시행해 온 교장공모제에 대한 중간평가를 하고 교장공모제가 의도한 방향으로 추진되어야 합니다.(교장공모제에 대한 내용을 게시하는 것은 일반 경기도민들님께서 교장공모제에 대한 사전 지식을 드리기 위함임을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임기 만료되는 공모교장의 인사 및 평가에 대하여 얘기하겠습니다. 공모교장의 임기가 끝난 경우(공모교장 임기 만료 전에 직을 면한 경우 포함)에는 공모교장에 임용될 당시의 직위로 복귀하여야 한다. 다만, 공모교장 임용 당시 교감 또는 교육전문직은 공모교장 평가 결과 등에 따라 교장임용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교장으로 승진임용하거나, 교육전문직원으로 전직 임용할 수 있다. 단, 교장 중임을 마치고 공모교장으로 임용된 후 정년 전에 교장 임기가 만료(공모교장 임기 만료 전에 직을 면한 경우 포함)된 경우에는 교장으로 임용될 수 없으며, 동 교원이 교사로 근무할 것을 희망하는 경우 교육공무원법 제29조의2 제5항 및 제6항에 의한 원로교사로 임용될 수 있습니다. 공모교장 임기가 끝난 경우, 당해 학교 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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