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14 (수)

  • -동두천 18.7℃
  • -강릉 22.3℃
  • 구름많음서울 19.9℃
  • 맑음대전 21.5℃
  • 맑음대구 19.7℃
  • 맑음울산 21.0℃
  • 맑음광주 22.5℃
  • 구름조금부산 15.9℃
  • -고창 21.2℃
  • 맑음제주 19.1℃
  • -강화 17.6℃
  • -보은 21.2℃
  • -금산 20.4℃
  • -강진군 18.8℃
  • -경주시 22.3℃
  • -거제 20.1℃
기상청 제공

식품안전

롯데제과, ‘왓따 수박바’ 풍선껌 출시


(한국안전방송)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왓따 수박바’ 풍선껌을 출시했다.

‘왓따 수박바’는 빙과 제품인 ‘수박바’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인기 빙과를 껌으로 변신시킨 제품은 작년 ‘왓따 죠스바’, ‘왓따 스크류바’에 이어 세 번째다.

‘왓따 수박바’ 풍선껌은 수박바 특유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포장 디자인 또한 수박바를 연상할 수 있도록 빨간색과 녹색을 주요 색상으로 사용했다. 또한 껌 속에는 상큼한 맛과 씹는 식감을 살리기 위해 작은 구연산 알갱이가 박혀있다. 껌 종이에는 다양한 표정의 이모티콘과 메시지를 삽입하여 흥미요소를 더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왓따 껌’은 복숭아맛, 콜라맛 등 총 6종의 제품으로 라인업을 구축했다. ‘왓따 껌’은 작년에 인기 빙과류인 죠스바, 스크류바를 껌으로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 작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10% 이상 신장하며 145억원을 넘어섰다.

‘왓따 껌’은 2012년 7월 출시, 기존 풍선껌에 비해 크고 쉽게 불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이후 다양한 맛을 선보이며 2015년부터 현재까지 풍선껌 시장에서 매출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향후 다양한 맛의 제품을 출시하여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칼럼